서울빛초롱축제 및 광화문광장 마켓, 2023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s) 한국대회 야간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 부문 수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1회 작성일 23-12-01 09:13

본문

서울빛초롱축제 및 광화문광장 마켓,

2023 피너클어워드(Pinnacle Awards) 한국대회

야간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 부문 수상

- 17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야간 크리에이티브 동상 수상

- 다양한 빛 조형물 전시 및 서울형 마켓 신규 개최 통한 서울 야간관광 활성화

- 특별한 연출력으로 관람객에게 재미와 주제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야간축제로 선정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2022 서울빛초롱축제2022 광화문광장 마켓이 세계축제협회(IFEA World)가 개최한 제 17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의 야간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2023 IFEA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요 축제들의 성공 노하우 및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우수한 국내축제를 발굴함과 동시에 국내축제의 글로벌화를 앞당길 수 있는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세계축제협회(IFEA World)는 세계적인 축제의 네트워크 구축과 더불어 축제경영의 정보 및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1956년에 설립된 기관

17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의 야간 크리에이티브 부문은 특별한 연출력으로 관람객에게 재미와 주제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야간 축제를 선정하는 공모 분야로, 금상은 익산문화재 야행(夜行)세종 낙화축제가 공동 수상하였으며 은상은 통영한산대첩축제가 수상하였다.

 

2022 서울빛초롱축제2022 광화문광장 마켓17회 피너클 어워드에서 대형 조형물 전시, 서울형 마켓 등을 통해 관람객에게 재미와 주제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을 인정받았다.

2022 서울빛초롱축제2022 광화문광장 마켓36일간 130만명이 찾은 서울의 대표 겨울철 축제로, 한지등()을 비롯한 다양한 빛 조형물을 전시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여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마련하는 등 서울의 야간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2022 서울빛초롱축제 계묘년(癸卯年) 토끼해를 맞아 광화문광장에 새해의 희망과 포부를 상징하는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12M 규모의 대형 토끼 조형물을 설치하여, 특색있는 도심 야간관광 콘텐츠를 마련해 관람객에게 재미와 주제성을 전달한 점을 인정받았다.

대형 등() 위주의 축제 연출을 통한 포토존 조성으로 축제 자체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방문객의 재방문 유도 및 축제에 대한 지속적인 바이럴을 유도하였다.

 

2022 광화문광장 마켓은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을 모티브로 하는 서울형 마켓을 신규 개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마켓 입구에 서울관광홍보관을 설치하여 야간축제 관람객에게 서울의 주요 관광콘텐츠 정보를 확산하고 야간관광 도시 서울을 성공적으로 홍보하였으며, 내부 콘텐츠는 한국 고유의 특색을 담아낸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여 이색적인 야간관광상품을 마련하였다.

 

2023 서울빛초롱축제2023 광화문광장 마켓 20231215()부터 2024121()까지 38일간, 광화문광장에서 청계광장과 청계천, 서울광장까지 서울 중심가 세 군데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최장 기간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 15주년을 맞은 서울빛초롱축제는 잠들지 않는 서울의 밤, White Night in Seoul’을 주제로 한지/LED (), 에어벌룬, 키네틱 아트 등의 빛 조형물을 통해 전통과 현대의 빛이 융합된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2024년 용의 해를 맞이하여 광화문광장에는 대형 푸른색 용 조형물을, 청계천에는 화이트 드래곤이름의 작품을 전시하여 연말연시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광화문광장 마켓은 참여업체 및 판매품목의 다양화를 위하여 작년 대비 규모를 2배 확대하여 개최 예정이며, 축제 개최 이후 처음으로 푸드트럭과 식음 부스를 운영하는 등 겨울철 먹거리존을 구성한다.

또한, 마켓 내에는 크리스마스 및 신년 시즌을 반영한 이색적인 포토존이 조성되며 돔형태의 홍보관에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광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겨울철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3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광장마켓의 목표 방문객은 220만명으로, 하얼빈 빙등제(방문객 100만명), 삿포로 눈 축제(방문객 175만명), 퀘백 원터 카니발(방문객 60만명)과 더불어 세계 4대 겨울 축제로 도약하고자 한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이번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의 야간 크리에이티브 부문 수상을 통해 2022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광장 마켓의 성과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라고 전하며, “세계 4대 겨울 축제로 도약을 앞둔 2023 서울빛초롱축제와 광화문광장 마켓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서울 야간관광의 매력이 전 세계에 잘 알려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자료 4. .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